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

1주차 미니프로젝트 - 팀원소개 페이지 만들기

TIL 2024-04-15 월요일 ~ 2024-04-16 화요일

내일배움캠프라는 부트캠프에서 처음만난 팀원들과 함께 우리 팀원을 소개하는 웹 페이지 만드는 것을 첫 1주차 미니프로젝트 과제로 받게 되었다.

당연히 전공자도 있었고, 비전공자도 있었다.
맛보기 프로젝트 라고는 하나, 처음 시작한 비전공자에게는 굉장히 어려워 보였다.

우리는 본 캠프가 시작되기 전에 사전캠프를 참가하여 왕초보 웹개발 특강을 들어서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그 결과물은 아래 스파르타플릭스 ( 짭플릭스 아니다~ ) 인 것

 

 

 

아직은 생소하지만 구글의 온라인 DB 서비스 FIREBASE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ADD 하고,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였을 때 DB에서 데이터를 GET 하여 화면에 뿌려주는 기능까지 구현 (구현이라기 보다 코드를 따라 치기만 한 것 이지만... ) 하였다.

아무튼, 위에서 작성한 코드와 DB를 활용하여 CRUD 기능이 구현된 방명록 또는 댓글창을 구현해야 하고 실제로 작동하는 웹 페이지를 발행해야 했다.

그러나, 첫 시작부터 막막했던 것은 따로 있었다 S.A (Starting Assignments) 라는 것을 작성해야 하는데
당연히 이런 과제를 모두 처음 접해보기에 SA작성부터 막혔다.

뭐, 다들 초보고 처음 해보고, 나도 완전 쌩초보니까 처음은 다른 조를 벤치마킹 하고 베껴가며 업데이트를 하였다.
다음은, 와이어 프레임을 작성하였다.
 
 

팀원중 한명이 생성형 AI로 와이어 프레임을 짜줬고 우리는 위의 와이어프레임을 채용하였다.
사전캠프 강의를 완강하지 못한 팀원이 있어서 사전캠프를 완강한 팀원은 나름대로의 메인페이지 뼈대를 작성하였고, 이외의 팀원은 사전캠프를 이틀안에 완강하기를 목표로 진행하였다.


그리고... 내가 맡은 개인페이지 뼈대는 위의 와이어 프레임을 참고하여 작성하였다.

 

최종 결과물 ~
나는 팀원소개 - 개인소개 페이지의 뼈대작성 역할을 맡아서 위와같은 결과물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