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코딩테스트 알고리즘풀이 - 프로그래머스 사용법

 

 

이번에는 코딩테스트를 직접 해보자.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0803

▲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제를 확인한다

 

 

▲ 이전 포스팅을 따라서 가입 을 하였다면 이런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뭔가 최신 방치형 게임의 튜토리얼이 재빠르게 지나가는데,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하고, 코딩테스트를 접해보면 당혹스러워 진다.

 

그치만 이게 전부다 -_ -;;;

 

빨간 설명에 적어놓은 내용대로 실행하면 끝!

 

▲ 난 좀더 편하게 하려고 VS Code에서 작성하고, 프로그래머스로 옮겨와서 채점했다.

코드에 답은 없다고 하는데

- 최적화

- 가독성

- 깔끔하고 세련된 코드

위 3요소를 계속 생각하면서 코드를 작성하고 개조 해보자.

 

▲ 예제가 원하는 답이 나오면 성공이다

 

 

▲ 채점 및 제출을 눌러보면 여러번의 연산과 검증을 거쳐 코드가 잘 작동하는지, 작동중 발생하는 버그는 없는지를 검증한다.

 

 

▲ 마치 게임같은 느낌이 드는 스코어 보드

여기서 다른사람의 풀이 보기를 눌러서 나의 코드와 얼마나 다른지 보는것도 공붇에 도움이 된다.

 

 

▲ 나는 4줄을 작성했는데, 이분은 한줄로 깔끔하게 만들었다.

 

 

▲ 의견 남기기도 가능하다.

 

 

▲ 질문하기 기능도 있다.

잘 활용하여 멋진 개발자로 되어보자!

( 깨어보니 꿈이었다 같은 엔딩은 ㄴ/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