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GitHub 에서 HTML 페이지 배포하기

약 2주정도의 팀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큰 문제가 두가지 발생했지만, 무사히 결과물도 나왔고 발표도 잘 끝났다.

▲ 이런 웹 페이지가 만들어졌다.

 

▲ 근데 이건 내 PC에서만 돌아가고있다, 한마디로 어디 보여줄 수 없다는 거다.
그럼 이걸 GitHub 에서 배포해보자, 배포를 하면 다른 사람들도 공개된 주소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고 한다.

 

 

▲ 우선 나의 GitHub 에서 Repository 로 들어간 다음, Settings 로 간다.

 

▲ 좌측 메뉴에서 Pages 를 클릭, 브랜치는 main 클릭, Save 클릭

 

 

▲ 설정 저장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 조금 기다렸다가 F5를 눌러 새로고침 배포가 완료되고 접속할 수 있는 주소가 발행된다.

 

접속 해보니 잘 된다 ㅎㅎ

 

 

▲ 디테일 페이지


https://ginger-jsk.github.io/macbook4jo/
내페이지...는 아니고 우리팀이 같이 만든 페이지 주소를 남겨놓으니 보고 싶은 사람은 봐보도록!